광고문의

010-1234-5678

책 이야기

        비즈니스북스가 성격·정체성·잠재의식·환경과 같은 한계를 뛰어넘어 원하는 인생을 설계..
        좋은땅 출판사가 ‘푸른 정치와 시민기본소득’을 펴냈다.이 책은 약 30년간 경제부처에 몸..
바른북스가 신간 소설 ‘육식의 법칙’을 출판했다.◇ 책 소개“단언하건대 등장인물 중 단 한 명도 정상인은 없다.”‘제1회 인..
먼 유년의 기억부터 코로나19에 이르기까지 일상의 소소한 순간과 감정을 포착해 재기발랄한 문체로 지면에 옮긴 ‘전직 주부’..
취업뉴스
> 뉴스 > 취업뉴스
제목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기업 발굴·육성 위한 ‘2021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는 투자 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1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은 유망 창업 기업을 발굴해 전문 멘토링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연계 공모전으로, 올해 3회차를 맞았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동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 기업 6곳에 7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참가 자격은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업력 30개월 이내 초기 창업 기업으로, 인천 및 지방 소재 기업만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6월 18일(금)까지 진행되며, 서류와 실사 평가 및 발표 평가로 기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1100만원의 상금과 약 2개월간 투자 전문 멘토링 및 기업 분석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며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는 투자 검토를 진행한다.

공모전과 더불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부터 4년간 6000억원 규모로 조성하는 ‘인천 혁신 모펀드’의 운영 기관으로 다양한 뉴딜 분야에 출자 사업을 진행한다. 또 올 4월에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R(투자유치 사업계획서 발표회) 브랜드 ‘빅 웨이브’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는 등 인천 관내 투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빅 웨이브는 바다를 접한 인천의 상징성과 함께 맹렬한 기세로 일어나는 큰 파도처럼 인천 지역 유망 기술 창업 기업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시키는 상징성을 담고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석준 센터장은 “2021 패스파인더 공모전으로 발굴한 유망 기업을 육성해 센터 직접 투자뿐만 아니라 빅웨이브 IR 참가 기회 제공, 후속 투자 유치 지원 등 꾸준히 기업의 밸류업 및 스케일업을 책임지고 인천형 유니콘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1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관련 세부 안내는 인천창조경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자 2021-07-11